이야기하기 시간이었던 ‘담화’가 ‘이야기나누기’라는 용어로 바뀌면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주도의 의미를 갖기 시작하였으며, 교사주도의 주입식 이야기하기에서 교사-유아 상호주도의 과정을 거쳐 유아중심의 이야기나누기로 서서히 변화하여 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린이집 내에서 일과운
이야기 등으로 나뉜다. 다양한 이야기 나누기를 통해 유아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여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표현하는 대화 능력을 키우고 진행 중인 주제와 관련하여 획득할 수 있는 개념을 보다 명료화시킬 수 있다. 이야기 나누기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기본원리와 주의사항으로는 유아
?1번 항목?
유아와 학급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1) 기본원리
대집단 활동은 모든 유아가 한자리에 모여 하는 활동이며, 일반적으로 15∼30분 정도로 계획하고 운영하되, 유아
Ⅰ. 서 론
이야기 나누기는 한 학급 전체 유아가 동시에 같은 활동에 참여하는 대집단 활동에서 대부분 이루어진다. 대집단 활동은 동적인 활동과 정적인 활동 모두 가능하며 구체적으로는 하루 일과를 계획하거나 이야기 나누기, 동시ㆍ동시, 동극, 음악 감상, 게임 등의 활동을 하거나 활동의 평가
이야기』는 고익진 교수가 1986년 서울 불광사에서 대중설법한 내용을 녹취하여 정리한 책이다. 목차를 살펴보면 제1부 : 눈이 없는 세계 1. 불교를 접하게 된 인연 2. 반야심경에서 만난 화두 3. 불교 공부에 대한 열망 4. 아함과 반야의 관계 제2부 : 아함경 이야기 1. 아함경의 분류 체계와 시대 정신 2. 부
. 그런데 그때 그 이미지는 최초의 이미지와는 다른 것으로 된다. 이미 현존하지 않은 최초의 지각은 기억과 상상력이라는 공간 속으로 편입되어 존재한다. 그런데 이것은 최초의 지각이 변형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초의 지각은 그 속에서 점차 상실되어 가고 새롭게 형성되기 시작한다.
사회복지실천을 위한 기록의 유형들을 설명하고 기록 시에 유의할 점을 설명하십시오.
Ⅰ. 서론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잘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사회복지의 실천에 있어서 기록은 중요한 부분이다. 사회복지실천의 기록은 사회
Ⅰ. 서사와 독서치료
서사가 어떻게 하여 치료적인 힘을 발휘하는 것인가 하는 문제를 다시 한 번 짚어보자. 사람은 탄생해서 지금까지 살아오는 동안 보고 듣고 경험한 정보(情報)라는 재료를 가지고 자아(自我)라는 집을 짓는다. 되어가는 존재로서 나는 “나의 이야기”가 곧 나이다. 그렇다면 이
1. 서론
신경림은 50년대 중반에 데뷔했으나, 본격적으로 활동한 것은 70년대에 오면서부터이다. 그의 시가 보여주는 특성은 김수영의 시에서 읽을 수 있던 모더니즘의 요소가 말끔히 배제된 점, 동시에 신동엽의 시가 보여주던 도시 서민들의 애환이나 분단의식이 시의 표면에 드러나지 않는다는 점
시바, 브라흐마로 3명의 주신이 주를 이룬다. 이 세 신은 삼위일체로 ‘트리무리티’라고 불리며, 각각 우주의 창조 ·유지 ·파괴를 주관한다고 말한다. 인도신화의 기본적 이야기는 브라흐마가 만들고 비슈느가 유지를 시켜 시바가 파괴시킨다 라는 게 주를 이룬다. 브라흐마신이 창조하고, 비슈느가